한국부동산 경제단체연합회

본문 바로가기

연합회 소개

부동산산업의 날 연합회를 소개합니다.

정관 및 윤리헌장

부동산 산업 윤리헌장
[전문]
본 윤리헌장은 부동산 산업의 윤리적 기반확보를 통해 비전을 제시하고 건전한 투자시장으로서의 위상 정립을 목적으로 한다. 건전한 부동산 관행을 정착시켜 국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미래지향적 산업을 창출한다. 또한 공시 의무 준수 등 시장의 투명성과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 국민생활과 국가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차대한 의무를 인식하여, 보다 나은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동산 산업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추진배경]
국민이 부동산 산업을 믿고 거래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기반뿐만 아니라 부동산 산업 종사자의 투철한 준법의식이 중요하고, 부동산 산업 내부의 통제 강화와 함께 윤리의식을 제고하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부동산 종사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전기 마련이 필요하다. 부동산 산업은 윤리 경영에 대한 가치를 정립하고 이를 산업문화로 발전 시킴으로써 모든 종사자들이 업무현장에서 윤리 경영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는 의식에서 출발한다. 이에 2016년 11월 11일 ‘부동산 산업의 날’을 맞이하여 [부동산 산업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공포한다.
[기대효과]
부동산 산업 윤리헌장은 부동산 관련업계의 모든 종사자가 공유하고 스스로 지켜 나가야 할 기본 가치이다. 향후 윤리헌장을 부동산 산업에서 자율적으로 윤리강령에 반영하고 해당 종사자를 대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부동산 산업의 윤리의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나. 신뢰성
우리는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부동산 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신뢰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
하나. 전문성
우리는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 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자기혁신과 창의적인 활동으로 전문성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투명성
우리는 관련 법령 및 제 규정을 철저히 지키며 신의와 성실에 입각하여 공시의무를 준수하는 등 시장 투명화에 최선을 다한다.
하나. 윤리성
우리는 부동산산업의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품위를 유지하며 직업윤리의 정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하나. 사회적 책임
우리는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함으로써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2016. 11. 11.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회원단체장 일동